top of page


내 인스타그램은 왜 연락이 안 오는 거야?
업체 맡겨서 피드도 올리고, 광고까지 했는데 왜 연락이 없어~!
라고 외치시는 분들 계신가요?
인스타그램의 특성을 알고있다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. SNS를 사용하는 유저는 주된 목적이, 내 지인이나 친구, 가족 등을 보기 위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높습니다.
그런데 갑자기 낯선 업체광고 느낌이 팍 난다면 거부감이 생기게 되겠죠. 매출을 올리기 위해선 공구마켓, 인플루언서, 공식페이지라 해도 내 지인, 친구와 비슷한 친숙한 느낌으로 컨셉을 잡아줘야 합니다.
물론, 업종마다 특성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각각에 맞는 잘되는 모델을 뽑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.
변화하는 인스타그램
마케팅 채널 중 로직 변화가 매우 빠르고, 실험적이기도 한데요. 불과 몇 년 전까지 많은 중,소상공인 공식 계정을 살펴보면 전형적으로 흔히 '팔로워 프로그램'을 작동 시켜 수천명의 팔로잉과 대비되는 적은 팔로워 숫자의 계정이 많았습니다.
지금은 점차 똑똑해지며, 나의 팔로잉, 팔로워가 얼마나 내 피드를 좋아하고 나에 대해 반응을 해주는지도 중요해지며 단순 어뷰징 행위는 점차 통하지 않게 되고 있습니다. 티나는 어뷰징은 안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가져다주기에 빠른 변화에 맞춰 대응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.
bottom of page